반응형

2026/01/07 2

독한 의지가 아니라 영리한 선택을 할 때

"당신의 밤이 유독 길었던 이유"매일 아침, 옷장 앞에서 한숨 짓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지는 않나요? 작년에 입었던 바지가 허벅지에서 멈출 때, 우리는 단순히 '살이 쪘다'는 사실보다 '나 자신을 제어하지 못했다'는 실망감에 더 크게 무너집니다.회식 자리에서 젓가락을 내려놓지 못했던 어젯밤의 나를 자책하며, 오늘 아침 다시금 "오늘부터는 진짜 굶어야지"라고 다짐하는 그 반복되는 굴레. 하지만 기억하세요. 당신이 약해서가 아닙니다. 단지 우리 몸의 본능이 당신의 의지보다 조금 더 강했을 뿐입니다. "의지로 버티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무너집니다"심리학적으로 인간의 의지력은 한정된 자원입니다. 업무에 치이고 관계에 지친 퇴근길, 뇌는 보상을 원합니다. 이때 '참아야 한다'는 압박은 오히려 폭식을 부르는 트리거가 ..

다이어트 2026.01.07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 당신의 ‘의지’가 아니라 ‘구조’가 틀렸던 것입니다

어제도 밤늦게 자책하며 잠드셨나요?거울 속 내 모습이 낯설게 느껴질 때, 우리는 습관적으로 자신을 비난합니다. “난 왜 이렇게 독하지 못할까?”, “남들은 다 하는데 나는 왜 안 될까?” 퇴근길에 무심코 산 간식 하나에, 혹은 피곤해서 거른 운동 한 번에 당신은 스스로를 ‘의지 박약’이라는 감옥에 가둬왔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릴게요. 당신의 눈물겨운 노력들이 물거품이 된 건, 당신의 마음이 약해서가 아니라 당신이 든 구도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의지력은 무한한 샘물이 아닙니다우리가 믿고 있는 ‘의지력’은 사실 아주 금방 바닥나는 소모품과 같습니다. 하루 종일 직장에서 에너지를 쏟고 돌아온 당신에게, 본능을 이기라는 것은 고장 난 자동차를 밀어서 산 정상까지 올리라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

다이어트 2026.01.07
반응형